215-1. 일목균형표 활용한 나스닥 트레이딩 - 8월26일
나선이 요년이 아주 나쁜 버릇이 생겼다.
요년이 줄듯 줄듯 거의 다 와서는 10틱~20틱 남겨 놓고 다시 반대로 400틱 이상 튀어 버리는 아주 나쁜 버릇이 생겼다. 금요일밤에 그 짓을 하여 열받아서 그냥 냅두고 자버렸다.
오늘도 그짓을 여러번 한다.
매매중 가장 열받게 하는 것이 나선이년의 이짓이다.
매도건 매수건 진입 기가막히게 잘해서 목표가 까지 한개도 안 팔고 잘 끌고 내려와서 한방 청산 하려는데...
고작 5틱~20틱 안 치고 반대로 다시 400틱 이상이 튈때다. 완전 열받게 만드는 짓이다.
고작 10틱을 남겨두고 반대로 400틱 이상 튀어 버리면 진짜 입에서 욕만 나오고 책상을 주먹으로 꽝 꽝 ㅆㅂㅆㅂ 하면서 내리치다 보니... 내 책상 다리는 언제 부러져도 이상치 않다.
나선이년의 금요일과 오늘 낮 짓거리를 보여주겠다.,
1. 나스닥 5분봉
1. 금요일밤 3군데 분할 매수 진입했다. 반드시 도달하는 매수목표가는 19825 였다. 가장위쪽 분홍박스
나는 나선이년의 그짓을 수도 없이 경험했기에.. 줄때 끝까지 발라먹지 않고 맘편하게 먹으려고...
이 정도면 되었다 싶을 정도만 먹는다.
그래서 정확한 목표가 보다 10틱~20틱 일찍 청산한다. 목표가10틱 남겨 놓고 반대로 400틱 이상 튀는 짓을 종종 봐왔기 때문이다.
첫번째 초록색 동그라미 보이는가? 818.25까지 찍었다. 정확한 매수 목표가는 825.00 이다.
나는 무려 20틱이나 밑인 820에 청산 걸어 놨다. 7틱 차이로 안 팔리고 다시 400틱 이상을 꼴아 박아 버렸다.
금요일 밤에!!!
나는 열받아서 그냥 냅두고 자버렸다.
이미 215번 금요일밤 글에서 그대로 설명했다.월요일에 찍을 것이라고.
오늘 아침 평소대로 시간을 보내고 아침7시에 컴퓨터에 앉았더니 젠장할!!!
베트남 시간 월요일 새벽5시에 미선물 시작하자마자 찍어 버린것이다. (검정색 동그라미 X표시)
그리곤 다시 꼴아박았네??? 그때 자고 있지 어찌 팔수 있남???
아우 나선이년이 정말 요즘 열받게 한다.
니가 825 말고도 더 올라야 하는데? 845까지도 찍어야 하는뎅?
나는 오늘 그냥 냅뒀다. 드뎌 오늘 아침 8시30분에 찍었다. (분홍색 동그라미)
썅년이 정말 요즘 열받게 만든다. 69 안찍고 많이 쳐 올린것 부터 시작해서....
20틱이나 밑에다 청산 걸어 놨는데도 7틱 차이로 다시 400틱을 꼴아 박았다가...
하루가 지나서야 다시 쳐올리면서 찍는다. 사람 진을 빼 놓는 아주 나쁜 꽃뱀 습관이다.
그러나.. 무수한 꽃뱀을 공짜로 잘 쳐묵쳐묵한 내 경험상 ^^*
나는 안 당한다. 결국은 잘 발라먹었으나.. 기분이 안좋다. 상큼하지가 못하다.
당일 1~2시간내 쳐야지 맛있는 목표가지... 7틱 안치고 다시 400틱 박았다가 하루 지나서야 목표가 친다.
재미없고.. 사람 진 빠지게 하는 시장이다,.
오늘 오전에 금요일밤 매수분 올 청산하자 마자 매도 살짝 들이댔다.
중간 파란색 박스!, 그리고 단기 추세지지선 깨져서 추가로 불타기 매도도 들어갔다. (두번째 작은 파란박스)
그리고 밑에 긴 분홍박스 구간에 청산 걸어 놓았다.
저것도 엄연히 발생한 매도 목표가다.
초록색 동그라미 보이는가? 오늘 베트남시간 오전 11시에 시원하게 매도목표가 먹는줄 알았더니
나선이년이 또 그짓을 했다. 이번에도 정확한 매도 목표가는 19748 이다.
나는 지난 금욜밤 당했기 때문에 무려 24틱 위에 청산 걸어 놓았다. 아주~ 편안하게 먹으려고~
19754에 2개 매도 한방 청산 걸어 놓았다.
우와... 아우씨... 1틱 차이로 청산 안되고 다시 위로 튀었다. 어디까지?
내가 열받아 추가 매도 들어간 마지막 파란박스 구간까지.... 정말 환장할 노릇이다.
1틱 차이로 청산이 안되고 무려 최고 365틱이 반대로 튄 것이다.
아.. 정말 짜증나서 매매하기 싫다.
위 중간 분홍박스가 새로 발생한 1차 매도 목표가다. 지금 막 1개 거기에서 청산했다.
나머지 3개는 열받아서 1틱 차이로 안 찍은 매도목표가 먹으러 갈 것이다.
이번엔 24틱씩 위에다 걸어 놓지도 않을 것이다.
열 받았다. 싹 다 끝까지 발라먹을 것이다. 19748!!!!
거기에 2개 팔고, 1개는 냅둘 것이다.
목표가까지 잘 오다가 고작 5틱~20틱 안치고 반대로 무려 400틱 씩 튀어 버리면 정말 돌아버린다.
그걸 금요일 밤, 오늘 오전... 두번씩이나 당하다 보니... 맛탱이 갔다.
원래대로 처음 목표가 왔을때 잘 청산 되었으면.. 몸도 맘도 편하고~
무엇보다 다시 또 진입 기회를 많이 노릴수 있다.
그런데 10틱 차이로 이렇게 반대로 튀어 버리면... 그 와중에 많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전자책 구입하여 보신분들은 나처럼 열받아서 광분하지 말고..
대충 줄때 먹고 튀시길~ 요즘 나선이년이 요런 나쁜 행태를 가끔 한다. 결국엔 목표가 찍으면서도 말이다.
아무튼 금요일밤과 오늘낮장은 참 더러운 나선이년 이었다.
오늘 미장 시작하면 좀 달라지려남?
2. 나스닥 30분봉
나는 아직도 분이 안풀린 매도 목표가가 있다고 했다. 저 밑에 69!!!
위 시퍼런 파란 박스들이 보이는가? 나선이가 저기 올라오는 족족 매도 대응한다.
이미 여러번 매도로 잘 먹고 있다.
글 쓰는 와중에 19748 정확히 찍었다.
이번에 내려오면 24틱 위에 안 걸어 놓는다고 했다. 열 많이 받아서.
그냥 48에 대 놨더니.. 나선이년이 알아서 와서 주고 간다. 진작 이럴 것이지!!!
2개 남았다. 1개는 48에 걸어 놨다.
글쓰는 와중에 정확히 내 매도 목표가 48찍고 다시 튄다. 이런건 내가 인정한다고!!!!!!!
내 목표가 찍고 나서 튀는 건 당연한 것이다.
내 목표가는 그곳이 지지이자 저항이다. 거기가 봉으로 깨지면 더 가는 것이고,
거기 지지받고 튀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내가 목표가까지만 먹으라고 하는 것이다. 욕심 내지 말고~
나는 1개는 냅둘 것이다. 미장 시작때 까지~
많이 먹었다. 미장 시작하고 위로 튀어서 이거 다시 본전 되도 상관없다.
3. 나스닥 30분봉 확대
미장 시작하고 밑에 저 빨갱이 선들이 깨지는 지 지켜 볼 것이다.
나선이가 영 힘이 없다.
내가 매도 진입 기다리는 위쪽 빨갱이 선들엔 올 생각도 못한다.
얘가 맛탱이가 가고 있다.. 하긴... 그렇게 줄까 말까 밀땅을 해대니.. 너도 맛이 가지???
나선아 이제 힘 빠졌으면... 오늘밤 시원하게 밑으로 후르륵~ 줘 볼래?
오라방이 아직 1개 가지고 있다.
네가 오늘밤 밑으로 시원하게 박으면.. 금욜밤과 오늘낮 네가 밀땅한 것 용서해 줄께 ^^*
4. Bachata (바차타)
오늘은 간만에 바차타 감상하다가... 월요밤 오픈하는 latin bar에 가서 한곡 땡기고 와야겠다.
즐감 하시길~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인도커플 instructor 입니다.
전세계 수많은 Bachata instructor들의 유투브 영상이 있지만... 저는 이 커플의 댄스가 가장 좋네요.
음악도 너무 좋구요.
https://youtu.be/XjSoss8S2TI?si=5qOSEPexylbHcGtt
ilmokdo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