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99-9-07. 국내선물 매도 한번 더~ - 7월26일 오후장

일목도사 2024. 7. 26. 18:09

오전장 글에서 매도 1개 홀딩하고 장 막판까지 보겠다고 했었다.

후... 또 전기 나갔다.  일주일에 1~2번은 반드시 전기가 나간다.30분 조금 넘게 전기가 나갔었다.  

거지 같은 나라...진짜 나쁜 베트콩 공산당 놈들....

나라의 모든 공무원 놈들이 눈이 뻘개서 해쳐먹고 있으니..

전세계에서 수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 공장을 짓고 법인세를 내고 많은 노동자를 고용해도..

이 나라는 정부가 돈이 없다. 세수가 적다는 것이다.  

왜냐면 나라 곳간을 지켜야 할 공무원들이 나라돈을 훔쳐 먹기에 혈안이 되어 있으니까.

공무원만 그런 것이 아니다. 회사에서도 구매과에 있는 놈들은 무조건 해쳐 먹는다.

오죽하면 한국회사 구매과장으로 있으면서 3년내 집 한채 못사면 병신 이라는 소리가 있을까...

이 나라는 모든 구매과정엔 뒷돈이 있다.

그러니까 볼펜 한자루, 똥휴지 하나를 회사에서 서플라이어에게 구매하더라도 구매 담당자에게 뒷돈을 줘야한다. 구매금액의 몇 %,  아예 암묵적으로 정해져 있다. 

 

그게 꼴보기 싫고 베트남에 오래 근무해서 얘들 기강을 확실히 잡고 있는 한국인 관리자가 있다면 얘들이 그짓을 못한다. 그러나 베트남 직원은 10년차~ 20년차 인데.. 갓 30대 혹은 40대 한국주재원이 부임한 경우엔 얘들이 가지고 논다.

한국인 주재원도 지 일도 바쁘기 때문에 얘들과 부딪히면 일이 안 돌아가니까.. 그냥 냅둔다.

어떤 한국인 주재원들은 아예 이렇게 말한다.

"얘들도 먹고 살아야지요~"  이런 주재원 놈들은 지 업무를 제대로 안하는 놈이다. 짤라야 할 놈이다. 

 

20년 넘게 베트남에 정착한 한국 봉제공장은 얘들이 잘 못해 먹는다.

왕년의 가리봉동 구로공단에서 70~80년대 기름밥 먹던 형님들이 나이 60~70이 되서도 베트남 공장에서 관리자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얘들 기강을 확실히 잡는다.  

그러나 IT 회사, 전자 회사등 10년내에 진출한 회사 같은 경우엔 베트남 얘들이 한국인 관리자를 떡 주무르듯이 가지고 논다.  그러면서  지들이 직접 구매를 하는데.... 예를들어 100만원 짜리 견적서를 서플라이어에게 130만원 짜리로 만들어 오라고 하고 그걸 올린다.  그리고 30만원은 서플라이어에게 뒷돈으로 매달 받는다. 한국공장에서 구매과장하면 3년내 3억짜리 아파트 한채를 산다고 하는 것이다. 

 

온 나라의 공무원, 경찰, 세무원, 교사, 군인, 회사원이 모두들 해쳐 먹고 있으니..

나라에 돈이 없다.  베트남에 글로벌 회사들이 계속 진출하면서 베트남의 전력이슈는 글로벌 경제지 에서도 몇번 다룬적이 있다. 얘들은 왜 이리 전력이 부족하냐? 더 많은 기업들이 진출할 텐데... 이러다 베트남 셧다운 되는것 아니냐며....

문제는 베트남인들은 이걸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당연하다고 여긴다.

내가 너한테 주문 했으니 너는 나한테 네 이익의 일부를 줘야 한다고 굳은 신념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런 그들의 뇌가 바뀌지 않는다면 이 나라는 절대 선진국이 될 수 없다. 

 

암튼.. 매주 1~2회 전기가 나갈때 마다 진짜 열받고 돌아버린다. 

그나마 1시간내 돌아오면 다행이다. 심할땐  8시간씩 전기가 안들어 온다. 

이 더운 나라에서 전기가 안 들어오면 나같은 성질급한 한국사람은 진짜 미쳐버린다.

다행히 오늘은 30분 만에 전기가 다시 들어 와서 막판에 매매를 더 했다. 

 

1. 국내선물 1분봉

 

차트 왼쪽의 매매는 오전글에 설명했다.

그리고 매도 1개 냅두고 놀고 있는데 검정색 박스 구간에서 전기가 나간 것이다.

젠장 내 진입가 까지 다시 다 올라 온 것이었다.

다시 컴키고.. 갑자기 퍽~ 하고 컴이 껴져버렸으니.. 부팅하는데도 시간이 걸린다.

컴 안 망가진게 다행이지...

오늘 아침부터 미리 그어 논 파란색 저항선 돌파 못하는 것 보고 파란박스에 매도 진입 시도 하였다.

왜냐면 전기 나간사이 밑에 분홍색 박스 매도 목표가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것도 틱차트 6군데서 동시 발생한 매도 목표가다.

오후 막판이라서... 오후장에 발생한 목표가는 그날 안 가능 경우도 많다. 야간장이나 다음날에 간다.

그래서 파란선 까지 올려주면 잡지만.. 따라 들어가면서 마구 잡지는 않았다. 

 

2. 국내선물 매매창

 

전기 나갔을 때 파란색 저항선 근처에 붙었었다. 그걸 놓치고 다시 잡으려고

광분하지 않고.. 얌전히.. 1개씩만 쭉~  매도 걸어 놓았다.  기존에 있던 1개에 추가로~

 

 

발생한 매도 목표가는 375.70 이다.  일단 1개  잡혀서 80에 대 놨다.

 

 

아우.. 달랑 1개 더 잡혀서.. 내려가고 있다.. 우라질 베트남 전기.....

 

 

장 막판이다. 절대 따라 들어가면 안된다.  그대로 대 놓고 기다리니까.. 1개는 더 주었다. ㅋㅋ

 

 

장 끝나간다~  매도분 3개 모두 청산 준비~

375.70이  오후장에 발생한 매도 목표가다.  전기땜시 짜증나서 딴데는 절대 안판다.

존심이 있지  저기다만 판다.  아님 말고~  홀딩해 버릴거다. 

 

 

거의 다 왔다... 

잠깐 고민했다.. 어우 장 5분 남았는데.. 요기서 안치고 다시 튀면...

모니터 뽀개버릴 수도 있는데...열 받아서.. 이걸 그냥  95에 다 던져 말아....

 

 

국선이가 오늘 의리를 지켰다.

얘가 간만에 오후장에 주겠다고 한 약속도 지켰다. 

그래.. 국선아. 서로간에 가장 중요한 건 믿음이야!  돈이 아니야!

서로간에 신뢰만 있다면 이 어려운 도박판에서도 해피 할 수 있어.

 

글쓰는 현재 종가는 375.95다. 

차트를 보니 야간장에 376.50은 찍으러 올라 갈 것이다.

야간장 시작할 때 미선이가 빠져 있어서 야간국선이가 오늘 종가보다 더 빠진다면 매수로 대응하면 된다.

376.50은 야간장이건 월요일 아침장이건 무조건 찍는다. 

오늘 미선이가 밑으로 다시 풍~ 박았으면 좋겠다..  기다렸다가 매수나 좀 담가 놓고 월욜 아침에 냠냠 하게.

 

에이.. 지금 나선이 보니.. 많이 오르고 있네... 

안한다 안해~  불금에 나가 놀거다. 

 

3. 베트남 이쁜이

한국의 개판새들과  꼴페미들이 좋아하는 '성인지 감수성'

그게 여기 베트남엔 없다 그래서 남자가 살기엔 그럭 저럭 괜찮다. 

적어도 쳐다봤다고, 옷깃 스쳤다가, 사람 많은 곳에서 손 위치 잘못 뒀다가 성추행범으로 몰릴 일은 없다.

베트남 카페 이쁜이 알바생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이걸 대놓고 앞에서 찍어도 괜찮은 '성인지 감수성' 없는 나라. ^^*

 

 

 

 

ilmokdo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