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해외선물 국내선물 매매원칙 (3) 청산
해외선물 국내선물 매매원칙 세번째 청산에 대해 설명한다.
해외선물 국내선물 매매원칙
2023년 2월 26일 해외계좌 오픈한다.
2월 1일 ~ 26일 $17,350 수익 중 이며 원화로 환산 및 수수료 제외하니 약 2100만원 수익 실현했다.
앞에서 설명한 일목균형차트에 기반하여 진입의 원칙과 손절의 원칙을 지켰다면 이제는 수익구간에서 청산의 원칙을 지켜야 한다.
아무리 좋은 가격에 진입을 잘 하였어도 청산하여 수익을 확정하지 않는 다면 그건 단지 사이버 돈일 뿐이다. 청산하여 수익을 실현해야 계좌에 돈이 들어 오는 것이다.
당신이 일목균형차트에 기반하여 진입, 손절, 청산의 원칙을 인공지능 처럼 철저하게 지킨다면 반드시 수익이 난다.
매일 하루에 100만원씩 수익을 내는 것은 정말 쉽다.
단 앞서 설명한 모든 것들을 지켰을 때만 매일 매일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월, 화, 수, 목 4일간 수익을 잘 내다가도 금요일 하루에 그 동안 4일 동안 차곡 차곡 실현한 수익을 한꺼번에 모두 잃을 수 있다.
특히 대여계좌 사용자는 4일 동안 수익을 냈다는 오만함과 순간의 방심으로 한번에 로스컷을 당할 수 있다.
하루 100만원 이상씩을 매일 수익 낼 수 있다는 말에 현혹되지 말자.
먼저 내가 설명한 모든 글을 읽고 그대로 실행 할 때만 절대 잃지 않고 수익을 차곡 차곡 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 하길 바란다.
청산의 원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이 나고 있을 때 반드시 팔아서 수익을 챙기면서 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방 보기 절대 금물 이라는 것이다. 100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1,2,3,5 분봉, 틱차트 에서 목표가가 발생한 후 5분봉, 10분봉에서 진입 신호가 발생하면 그때 기다렸다 진입한다. 원칙을 지켜서 진입했는데 시장이 반대로 갈 수 있다고 했다.
그럴때는 과감히 손절 처리 해야 한다고 했다.
30만원 손절 처리 할 것을 머뭇 거리다가 100만원 손절 해야 할 수도 있고 로스컷 당할 수도 있다고 했다.
소액 대여 계좌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변동성이 큰 해외선물에서 쉽게 로스컷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해외선물을 대여계좌로 매매하는 것은 절대 반대한다.
운이 좋아 몇번 수익 냈다가 언젠가는 단 한방에 계좌를 0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 대여계좌 매매다.
해외선물 투자시 절대 하지 말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청산의 원칙에 있어서 진입 후 수익 구간에 접어 들면 반드시 팔아서 수익을 내면서 나머지 1개, 혹은 2개만 최종 목표가를 보러 가야 한다.
예를 들어 선물 4개를 진입했는데 수익 구간에서 팔지 않고 4개 모두를 최종목표가에 수익 내겠다고 하다가는 최종 목표가에 도달할 때 까지의 흔들림, 휩소, 시간 등으로 인해 좋은 가격에 잘 진입했어도 수익을 많이 못 내거나 거꾸로 손절 처리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샀으면 팔아야 한다.
수익이 나고 있는데 한개도 팔지 않고 목표가 도달 까지 모두 가져가는 매매를 반복하다가는 언젠가 크게 손실을 볼 것이다.
반드시 수익구간에서 진입한 수량의 70% 이상은 수익 실현을 하고 나머지 30% 미만의 수량만 최종 목표가를 노려 보기를 바란다.
청산
장중에 국내선물 1분봉에서 320.00 매도최종목표가가 발생했다.
파란색 박스 3곳에서 분할 매도 진입을 하였다.
첫번째 박스 320.85 ~ 321.00 1차 매도 진입을 하였고 321.30 ~40 2차 매도 진입을 하였다.
3번째 파란색 박스에서 우선 1번째 매도 박스에 진입한 물량을 청산했다.
첫번째 박스와 세번째 박스는 같은 가격구간 이니까 본절처리 한 것처럼 보이지만 두번째 박스에서 진입한 것과 합쳐 져서 매도 가격은 더 높아 졌고 1번째, 3번째가 같은 가격이라고 해도 평가금액은 수익이 나고 있었다. 왜 인지는 잘 알것이다.
매도평균단가가 더 높아 졌기 때문이다.
3번째 박스에서 우선 1차 진입한 물량을 청산한 것은 만약에 다시 321.30~40 올라 올수 있기 때문이고 올라 온다면 거기서 추가로 더 매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321.00을 올라타지 못하고 파란색 음봉을 만들면서 빠지는 것을 보고 3번째 파란박스에서 시장가로 다시 더 진입했다.
결론은 1번째 매도박스와 2번째 매도박스에 매도 진입했다가 3번째 매도 박스에서 1번째 매도박스 수량을 청산했는데 3번째 박스에서 파란봉 만들면서 빠지는것 보고 3번째 박스에서 시장가로 다시 같은 수량 만큼을 더 매도 진입하였다.
결국은 10분만에 분홍색 청산가에 도달했다.
결국 24일 오전장에 30분만에 106만원의 수익을 확정하고 24일 매매를 끝냈다.
하루에 100만원 수익 확정 하면 더 이상 매매하지 않고 컴퓨터를 꺼버린다.
혹자는 또 좋은 기회가 올 수도 있는데 고작 하루 100만원 수익 내고 매매를 끝낸다고 생각 할 수도 있다.
각자의 매매 스타일이 있겠으나 나는 하루 100만원 이상 수익이 확정 되면 더 이상 매매를 하지 않는다.
아무리 돈이 좋아도 하루 종일 모니터만 쳐다 보면서 사는 인생이 재미 없어 졌다.
장은 매일 열린다. 하루 종일 모니터 보면서 혼자서 외로이 스트레스 받아 가며 매매할 시간에 나는 기회를 포착해서 수익구간에 도달 하면 즉시 수익 청산을 하면서 최종목표가는 1~2개만 가져 간다.
그게 정신건강 육체건강에 모두 좋다. 정신적으로 안정되며 생활적으로 윤택해 진다.
도박장에 오래 앉아 있으면 결국 도박장만 돈 딴다.
오래 앉아 있던 도박꾼은 다 잃는다.
나라가 공인한 도박장 파생상품 시장에서 수익이 나고 있으면 먹고 튀어라. 먹튀가 최고다.
한방 보기 하다간 인생 피곤해 진다. 물론 한방보기 할 수도 있다.
만약에 내가 매도 진입한 7개 수량을 모두 최총 목표가에 청산 했다면 106만원이 아니라 1개당 1포 이상의 수익이 나서 350만원 이상 수익이 났을 것이다.
그런데 7개 모두를 목표가에 청산 하려고 스트레스 받아가며 모니터 지켜 보기도 싫다.
특히 수익이 나고 있을 때 안 팔다가 반대로 다시 진입가 이상으로 반등하게 되서 100만원 이상 수익 중 이던 것이 순간 100만원 이상 마이너스가 된다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와 짜증이 나면서 정신, 육체 건강에 모두 안 좋다. 나는 즐겁게 매매를 하고 싶고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다.
나는 하루에 100만원 이상 수익이면 만족한다.
그런데 하루 100만원 이상 꾸준히 수익을 내다 보면 종종 하루에 400~600만원 수익을 내기도 한다.
그날은 시장이 더 크게 움직였고 목표가는 더 비쌌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수익 청산을 잘 하면서 꾸준히 수익을 모았기 때문에 심리가 안정되고 일목균형차트도 더 잘 보이게 된 것이다.
명심하라.
줄때 먹고 튀어라. 최종 목표가 까지는 1~2개만 가져가라.
그러면 당신의 정신, 육체, 인생이 즐거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