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4. 22:02ㆍ카테고리 없음
나혼자 매매할때는 금요일은 거의 매매를 안 했었다.
불금에 나가 놀아야지.. 뭔 불금에 까지 밤새 모니터 보면서 얼마를 더 벌겠다고....
그런데 8월부터 리딩이란 것을 하게 되면서 금요일에도 자주 매매를 했던것 같다.
이제 어제부로 금요일 매매는 안할련다.
새해 첫 금요일이고, 이제 리딩도 1월이면 끝인지라... 하루 하루가 아쉬워서 어제도 매매를 했는데...
역시나.. 금요일 밤 나선이랑 데이트는 지루하기 짝이 없다.
불금에는 어여쁜 베트남 이쁜이들과 놀아야지, 나선이와 사이버 연애 이젠 더 이상 안할련다!
1. 나스닥 5분봉
금요일 미장 시작 전 까지 매수목표가도 없고 매도목표가도 발생한 것이 없었다.
초록색 박스구간 올라왔을때, 매도를 치려고 마우스의 손가락이 근질 근질 했었다.
어제 유투브 리딩을 들은 일목중생들은 다 알 것이다.
내가 새해 연초부터 원칙을 어기는 매매를 안하려고 진짜 진짜 매도 진입하고 싶었으나 참은것을,
원칙대로! 목표가 발생 안 했으면 진입은 없다!
대각 파란선은 미리 그어놨던 저항선이다. 저길 못 넘고 음틱치고 빠진다.
매도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번 주었었다.
오죽하면, 내가 저 초록박스 구간에서 아우.. 확 매도 치고 싶은데,, 매도 쳐야 되는데,,, 이러면서 썰을 10분동안이나 풀 동안 계속 진입 기회를 주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아래 매도 목표가 발생한 것이 없었다.
그래서 원칙대로 하기로 하고 나도 진입 안하고 일목중생분들도 진입 안 했다.
원칙을 지킨 바른생활 매매를 했더니만,,, 400틱 이상의 수익을 눈뜨고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
아래 그린 분홍박스들은 예상대로 저항 맞고 쳐 빠진 후 다시 올라오면서 발생한 매도 목표가들이다.
그러니까!
처음 초록박스 구간에서는 저 아래 분홍박스의 매도 목표가가 발생하기 전 이었고 다시 올라올때 매도 목표가를 만들어 논 것이다.
파란박스 2개에 매도 들어갔으나..... 이번에는 저항선을 돌파했다. 그러나 손절을 주지 않았다.
그리고 윗 파란박스 세 구간에서 매도 진입하고 한국시간 새벽 6시, 베트남 시간 새벽4시까지 보다가 몽땅 홀딩하고 잤다.
본전에 도달 했으나 금요일 느릿 느릿 진폭도 적은 따분한 장에서 새벽 4시까지 나선이와 씨름한 시간이 억울해서 걍~ 다 홀딩하고 자 버렸다.
가성비를 제일 따지는 내가...
불금에....
밤을 새워 나선이와 씨름을 하고 먹지를 못했으니...
열받아서 다음주로 넘겨 버렸다.
나선이 너 다음주에 죽었따!
2. 나스닥 60분봉
크게 보면 파란 박스 두 구간에 매도 진입한 것이다.
첫번째 박스는 5분봉 기준으로 저항선 돌파했을때 살짝 손절주는게 맞았으나....
아래 안친 매도 목표가들이 많고, 별루 진폭도 크지 않은 장이라서.....
기다리다 두번째 저항선에서 추가 매도 진입하고 잤다.
만약 두번째 저항선이 돌파 되었다면.. 그다음은 21700 윗 분홍박스 구간이다.
예전에 발생해서 아직 안친 매수목표가다.
이런걸 나는 삭은 목표가라 부른다.
오래전에 발생했고 이제는 잊혀진 목표가!
그러나.. 쿰쿰한 냄새로 사람 신경쓰이게 만드는 목표가!
저런게 제일 짜증나는 삭은 목표가다.
왜냐면 저런 이미 삭고 썩어버린 목표가 때문에 매도진입도 못하고 어영부영 하다가 매도 찬스를 놓치게 되고... 그런데.. 막상 매도 살짝 물리면 저년의 삭힌 매수 목표가 때문에 손절 주자니 짜증나고,
손절 안 주자니.. 어라? 저기까지 올라갈까 신경쓰이게 만드는.... 그런 아주 고약한 삭은 목표가다.
에라 몰것다!
내눈에는 아래 분홍박스의 매도 목표가가 보이니...월요일장까지는 지켜 보겠다.
ilmokdo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