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 22:54ㆍ카테고리 없음
일목균형표를 활용하여 2023년 3월 2일 국내선물 실전매매 한 것을 설명한다.
일목균형표 국내선물 - 5분봉 최종 목표가 발생
2023년 3월 2일 국내선물 5분봉에서 매도 목표가가 발생했다.
위 차트에서 중간의 분홍색선 316.50이 매도 1차 목표가 이다.
또한 밑에 두번째 분홍선 박스 315.50-70이 매도 최종 목표가 이다.
오늘 시초에 국내 선물시장은 지난 밤 미국주식시장과는 반대로 움직였다.
미국 S&P 500 지수, 나스닥 지수는 모두 하락 했으나 코스피 200 선물은 시초부터 상승하여 30분 만에 0.95%까지 상승하였다. 나는 매매하지 않고 음악 감상하면서 3시간을 지켜 보았다.
드디어 국내선물 5분봉에서 매도 목표가가 발생하였다.
또한 위 차트의 파란색 선이 보이는가? 12시 부터 국내선물은 저항선에 도달하면 더 상승하지 못했다.
일목균형표를 활용한 매매 3대원칙! 진입의 원칙을 기억하는가?
차트에 목표가가 발생했고 국내선물 5분봉은 고맙게도 정확하게 저항선에 닿으면 빠지고 있었다.
파란색 박스 2곳에서 총 5개 매도 진입하였다.
매매 3대 원칙 두번째 손절의 원칙! 만약에 내가 매도 진입한 파란색 박스와 파란색 사선에서 5분봉이 빨간 양봉을 세우며 상승했다면 나는 그 즉시 손절 처리를 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 일목균형차트는 너무 이뻤다. 매매하기 너무 쉬운 장이었다.
첫번째 파란색 박스에서 매도 2개 진입하고 수익 발생 구간에서 1개 수익 청산하였고 다시 두번째 파란색 박스에서 4개 매도 진입하였다.
총 5개의 국내선물 매도는 너무 이쁘게도 수익을 주었다.
수익 구간에서 분할 청산하면서 두번째 분홍색 박스에 마지막 1개 남은 매도 청산을 미리 매매 호가창에 넣어 두었다. 일목균형표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정확하게 2차 최종 매도 목표가에 도달했다.
이 5분봉 차트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오늘 국내선물 5분봉에서 오전에 316.50 매도 목표가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일목균형차트의 가장 중요한 비밀이 여기에 있다.
현재가에서 오늘안으로, 아니면 늦어도 오늘 야간장이나 내일 오전장에서 선물지수가 발생한 목표가에 반드시 한번 간다는 것을 트레이더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오늘 오전에 국내선물이 316.50을 찍으러 간다는 것을 일목균형표의 5분봉을 통해 미리 알았고 316.50에서 1포 이상 위는 모두 돈다발 이니 만약에 317.50 이상 올라오면 매도 수량을 늘리면서 분할 매도 진입하려고 했다.
그러나 내가 그어 놓은 파란색 저항선 이상 올라오지 못하고 316.60에서 부터 쭉쭉 빠지기 시작했다.
매도 물량을 5개 밖에 못 잡은 것이 아쉬울 뿐이다.
일목균형표 국내선물 - 1분봉 실전매매 차트
5분봉에서 오전에 밑으로 316.50 매도 목표가가 발생하였고 1분봉을 기준으로 파란색 박스 두곳에서 총 5개의 매도를 진입하였다.
분홍색선 첫번째 박스가 이미 오늘 오전에 미리 그어 놓은 매도 1차 목표가 이다.
또한 만약에 첫번째 분홍색 박스가 무너지면 두번째 분홍색 박스 315.60까지 하락 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총 5개 매도 물량 중에 마지막 1개는 315.60에 미리 청산 대어 놓았고 청확하게 315.50까지 빠지면서 청산 완료 하였다.
진입 후 1차 목표 청산, 2차 목표까지 최종 청산이 끝나면 나는 그 즉시 컴퓨터를 끈다.
그 날은 더 이상 매매를 하지 않는다.
편한 집안에서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음악 들으면서, 가끔 유투브 동영상도 보면서 3~4시간 잠깐 매매하여 100만원 이상 수익을 내었다면 이 보다 더 좋은 하루가 어디 있는가?
얼마를 더 먹겠다고 장 마감까지 계속 매매를 한다는 말인가?
2023년 3월 2일 국내선물 매매창
317.50 부터317.30까지 분할 매도 5개 진입하여 일목균형표에 발생한 매도 목표가인 316.50 부근까지 분할 수익 청산하였다.
이미 확정수익이 658,000원 나 있고 나머지 매도 물량 1개는 316.50이 봉으로 깨지면 더 하락 할 수 있는 두번째 매도 목표가 315.60에 미리 청산 대어 놓았다.
위 차트에서 보았겠지만 오늘 시장은 너무 쉽고 너무 편하게 1차 목표, 2차 목표에 모두 도달 하였다.
항상 최종 목표가 까지 가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혹은 위 아래로 너무 흔들어서 사람의 진을 쏙 빼 놓는다.
매매창을 보고 있으면 입에서 욕이 나 올수 있다.
나도 10년전에 돈 많이 잃을 때는 늘 시장을 욕했다.
국내시장을 멋대로 좌지우지 하는 외국인을 욕했고 외국인의 농간에 대응하지 못하는 기관을 욕했었다.
그러나 나는 더 이상 그런 바보 짓을 하지 않는다.
일목균형표에 매수건, 매도건 목표가가 발생하면 그때 기다려서 내가 진입 하고자 하는 자리에 선물이 오면 그 자리에서 과감하게 진입한다. 그러나 절대 몰빵 진입은 안한다.
늘 시장 앞에 겸손해야 한다.
내가 가장 좋은 진입 가격이라고 생각한 곳에서 시장은 한번 더 흔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상 조금씩 분할 진입하여 수익 구간에서 분할 청산 하면서 마지막 1~2개만 최종 목표가를 보러 간다.
앞서서 늘 말했으나 그게 좋다. 매매가 편하고 마음이 안정되고 시장을 욕 할 필요 없어 진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밥값 했고 한국시간 오후 2시 45분에 매매 마감했다.
국내선물 수익계좌 공개
오늘도 또 100만원 이상 수익을 내었다.
나는 누가 무엇 이라고 하던 간에 내 매매원칙대로 AI처럼 기계적으로 매매할 뿐이다.
일목균형차트 1분봉, 2분봉, 3분봉, 5분봉 그리고 틱차트에 매수건, 매도건 목표가가 발생하면 진입의 원칙을 철저히 지켜서 반드시 진입해야 할 자리를 기다려서 진입한다.
만약 그 진입 기회를 주지 않고 즉 나를 함께 데리고 가지 않는다면
그냥 하 하 웃는다. 뭐... 그럴때도 있는거지....
그러나 시장은 기다리면 대부분 진입 기회를 주었다.
진입의 원칙을 철저히 지켜서 진입하였다면 손절이 너무 짧다. 기껏해야 3~6틱 사이다.
손실은 적게! 수익은 크게! 누구가 이렇게 되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매매의 3원칙 중 가장 중요한 진입의 원칙을 철저하게 AI 기계 처럼 지켜서 매매해야 한다.
매매의 3대 원칙은 앞 글에서 설명하였다.
나는 매일 매매 하지도 않는다.
전날 과음으로 컨디션이 안 좋으면 유투브 보면서 논다.
국가가 인정한 도박장인 파생시장은 휴일 제외하곤 늘 열린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든지 입장 할 수 있다.
그러니 서두르지 말라! 시장은 늘 열린다.
우리는 좋은 길목을 먼저 잡고 기다리고 있으면 된다. 돈은 언제든 편하게 벌 수 있다.
돈 벌고 싶은가?
그러면 내 글 1번부터 차근 차근 읽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