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3. 12:59ㆍ카테고리 없음
해외선물 매매시 필요한 사전준비 사항을 설명한다. 적절한 투자 자금, 가장 중요한 심법, 그리고 기법이다.
해외선물 사전준비 사항
해외선물 트레이딩으로 돈을 벌고자 한다면 적절한 자금, 안정된 심리상태, 그리고 자신만의 명확한 매매방법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직장, 사업, 부업 등으로 돈을 벌고 있다. 모두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반면에 컴퓨터 앞에 앉아서 클릭 몇번 만으로 남들 한달 일해야 버는 돈을 벌 수 있는 선물 투자는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착각 할 수 있으나 그만큼 매우 매우 위험하다.
순간의 결정 실수로 단 몇 분만에 직장인 한달 월급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연애를 해보지 않았는가? 누구를 사랑해 보지 않았는가? 당시 어떤 마음 이었는가?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들인 노력과 시간을 생각해 보라. 앞서 내 과거 이야기를 모두 했다.
10년전 모든 재산을 날렸던 나는 자금운용, 심법, 기법이 전무한 상태에서 단순히 전문가 리딩만을 따라 했었다.
그리고 나름대로 경력이 생겼다고 나만의 명확한 기법 없이 잃은 돈을 다시 복구 하겠다는 욕망만으로 멋대로 매매를 했었다.
결과는 참혹했다.
집, 차, 예금, 보험, 사람, 모든 것을 다 잃고 죽음 앞에 이르러서야 그 죽음이 차마 두려워서 못하고 정신을 차린 것이다. 그리고 3년간 준비를 하고 다시 시작한 것이다.
앞의 내 글을 읽어 봤다면 알 것이다. 내가 얼마나 어리석었고 무지했는지.
만약 10년 전의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아래의 세가지 사전준비를 철저히 한 후에 해외선물이나 국내선물 트레이딩을 하길 바란다.
또한 부업으로 혹은 전업으로 해외선물이나 국내선물 매매를 시작 하고자 하는 사람도 반드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 후에 하길 바란다.
자금
투자 자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여계좌 사용 절대 금지다.
나는 주변에서 50~100만원 넣고 미니계좌로 매매 하는 사람도 보았다.
2주 동안 매일 수익을 내서 300만원을 벌었다고 나한테 자랑을 했었다.
그 후로 연락이 일주일간 없었다. 나는 확신했다. 몽땅 잃었겠구나...
그렇다. 미니 대여계좌에 100만원 넣고 2주만에 300만원 벌었다고 자랑했던 그 지인은 단 이틀만에 400만원을 모두 잃었다.
소액을 대여계좌에 입금하고 초단타 스캘퍼로 틱띠기 매매만 하면서 하루에 10~20만원 벌 수도 있다.
그러나 그렇게 차곡 차곡 모아 봤자 단 1시간 만에 모두 잃는 것이 대여계좌다.
해외선물은 본인의 포지션이 현재 시장과 반대로 되었을 때, 본인이 예측한 것보다 10배는 더 많이 반대로 움직인다.
결국 단 몇분 만에 대여계좌는 로스컷을 당한다.
모든 재산을 잃었던 내가 3년간 무엇을 준비했는가?
베트남 공장에서 일하고 기숙사에서 먹고 자면서 월급을 그대로 저축했다. 3년간 1억을 모았다.
그 자금으로 다시 시작한 것이다. 1천만원 증권회사 본계좌에 넣어 봤자 해외선물 1~2개 매매 가능하다.
나는 최소 5천만원을 증권회사 본계좌에 입금 후 매매를 시작할 것을 권장한다.
지금 현재 5천만원 자금이 없다고? 그러면 안 하면 된다.
돈을 모아라. 택배를 하던지 공장 생산직으로 들어가 일을 하던지, 무엇을 해서라도 먼저 적절한 투자자금을 만든 후 시작해야 한다.
급한 마음에 여기 저기서 빚낸 자금이나 혹은 500만원 남은 마지막 자금으로 대여계좌에 넣고 매매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 자금은 순식간에 사라질 것이다. 상황만 더 악화될 뿐이다.
적절한 자금이 준비되기 전까지 절대 선물업계에 발 담그지 말길 바란다.
심법
심리상태, 심법은 선물투자,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아니다. 어떤 일이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본인의 마음가짐 일것이다.
현재 본인이 경제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황 이거나 안정된 심리상태가 아니라면 선물투자를 나중으로 미루길 권한다.
본인의 심리 상태가 안정된 상태에서 선물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매달 돈에 쫓겨 살고 있다면 선물투자로 큰 돈을 벌기 쉽지 않다.
진입 후 본인의 호가창에 마이너스 30만원에서 플라스 50만원이 분 단위로 왔다 갔다 하고 있으면 심법이 안정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기법을 알고 있다고 해도 10만원 수익내고 매매를 종료한다.
그리고 나선 본인을 위로할 것이다. 오늘 10만원 벌었다. 일당은 했다.
그나마 10만원 벌었으면 다행이다.
50만원 수익 중 일 때는 이번달 지불해야할 각종 경비들이 떠올라서 더 수익을 내겠다고 수익청산을 안한다. 그동안 잃은 돈이 얼마인데 50만원 수익내고 나오냐 면서 안 판다.
그러나 순식간에 호가창이 마이너스 20만원으로 바뀌면 절대 돈을 잃어서는 안된다는 강박증으로 인해 마이너스 10만원에 손절처리 한다.
그런데 그렇게 내 진입가에서 30분을 흔들어 대던 선물이 결국은 기법에서 배운대로 플라스 150만원 수익이 나는 것을 아무 포지션 없이 모니터로 지켜보고 있다가 멘붕이 온다.
내가 팔면 날아가고 안 팔고 버티면 마이너스 나고. 그리고 점점 더 심법은 무너진다.
선물 투자 전 사전 준비 사항 세가지 중 자금을 제일 먼저 적은 이유가 있다.
안정된 적절한 자금이 있어야 심법도 안정되는 것이다.
소액 300만원에서 1000만원 가지고 해외선물 투자해서 인생 역전 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모르겠다. 그분들은 내 기법이 아닌 다른 기법을 찾길 권한다.
기법
나의 기법은 일목균형차트를 활용하여 차트에 목표가가 발생 했을 때 진입시점을 기다렸다가 그 진입가격이 오면 매매 진입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분할 청산 하면서 일단 수익은 내 놓고 마지막 1개에서 2개의 선물만 최종 목표가까지 들고 가는 것이다.
만약 일목균형차트에 목표가가 발생하지 않으면 절대 매매 진입 하지 않는다.
경험상 차트를 보고 있으면 매수 매도 느낌이 올 때가 자주 있다.
그리고 그 느낌대로 시장이 움질일 때도 자주 있다.
그러나 내 차트에 목표가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절대 매매진입을 하지 않는다.
목표가 없이 매매 하는것은 이 험한 파생판에서 눈 감고 매매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장은 매일 열린다. 서두를 필요 없다.
오늘 한번도 매매 안했어도 상관없다. 내일 좋은 기회가 올것이기 때문이다.
심법이 무너진 자, 자금에 쫓기는 자는 아무리 좋은 기법을 배웠어도 서두르게 되고 어느 순간 매매 원칙을 어기고 멋대로 매매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일목균형지표를 활용한 나의 기법은 앞서 여러 실전사례를 보여주면서 설명했다.
가장 중요한 원칙은 알려주었다.
1,3,5 분봉이 양운 위에 있으면 절대 매도하지 마라. 음운 아래에 있으면 절대 매수하지 마라.
기다리면 진입 기회가 올 것이다. 그것을 확인 하고 진입하면 된다
.그러나 그 설명 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안다.
나중에 일목균형차트를 활용한 매매기법을 A부터 Z까지 자세히 알려 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