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0. 21:00ㆍ카테고리 없음
해외선물 국내선물의 성공투자에 가장 효과적인 기법인 일목균형표를 실전차트를 통해 설명한다
성공투자방법
파생상품 전문가 금적금왕을 통해 일목균형지표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차트 설정을 하고 트레이딩 하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 했듯이 분단위 스캘퍼이며 증권사 본계좌에 10억 이상을 예치하고 매매하는 그의 트레이딩 방식은 그 당시 500만원 넣고 대여계좌로 매매하던 나에게는 맞지 않았다.
나는 나만의 기법을 완성했고 그것으로 재기했다.
만약 지금 당신이 주식이나 파생상품으로 힘든 상황이라면 내 '돈벌기' 글이 끝날 때 까지 따라와 주길 바란다.
일목균형표
일목균형표, 다시말해 일목균형차트는 일본인 호소다 고이치가 1936년에 완성했다.
그의 필명인 일목산인에서 이름을 따와 일목균형표라 불린다.
일목균형표의 개념에서 딱 한가지만 명심하면 된다.
가격과 거래량에 기초한 기존의 분석지표와 달리 시간과 파동 그리고 그로 인해 투자자의 심리가 차트에 반영된다.
여기에 일목균형표에 대한 여러가지 설명은 생략하고자 한다.
다음, 네이버등에 일목균형 이라고 치면 수많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거기서 읽어보면 된다.
그러나 참고만 하길 바란다.
주로 이론적인 설명들 뿐이며 대부분이 일목균형표 만으로는 매매하기 힘들며 다른 보조지표를 함께 참고할 것을 권하고 있다.
나는 그들과 생각이 다르다. 나는 일목균형차트만을 기반으로 트레이딩을 했고 그것으로 다시 일어섰다.
또한 앞으로 내가 설명할 일목균형차트는 실전에 기반을 둔 것이다.
이론이 아닌 실제 매매를 통해 터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수없이 깨지고 삶의 의미 마저 잃어버린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
아무쪼록 일목균형차트를 활용한 나의 실전기법이 현재 힘든 이들과 향후 주식, 파생상품 투자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실전 차트
주식과 파생상품 투자를 할때 경제학, 수학, 물리학, 천문학, 심리학을 모두 동원하여 분석하고 연구한다.
그래도 정답이 없는 것이 주식이다.
어렵다면 한 없이 어려운 것이 주식투자 이지만 단순하게 생각하자.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된다.
이 단순한 원리를 실전매매에서 제대로 할 수 없기에 힘든 것이다.
왜냐하면 투자자들의 집단 심리가 반영되기 때문이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대한민국의 부동산 시장은 불타오르고 있었다.
나혼자 거지가 될 수 없다며 영끌하여 막차에 올라탄 이들은 지금 지옥맛을 경험하고 있다.
아직 진짜 지옥은 아니다. 미안하지만 더 큰 지옥문이 열릴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부동산 시장을 예측하기 위해 과거에는 금리, 정부정책, 분양가, 거래량 등을 분석했다.
그러나 지금은 무엇보다 부동산 시장에서 대중의 심리를 파악하여 시장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해 졌다.
주택가격대비 전세가율, 미분양주택수, 전월세전환비율등이 투자자의 심리를 예측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가 되었다.
그런데 일목균형차트에는 가격변동과 시간의 흐름에 따른 투자자의 심리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글쎄...인터넷 공간에 일목균형표에 대한 많은 글이 있다.
그러나 그걸 아무리 읽어봐도 뭔 소리인지 나도 모르겠다.
왜냐하면 그 글쓴이들은 일목균형차트를 가지고 실전 매매를 한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주식쟁이들이 가장 기본으로 본다는 이평선도 안 본다. 거래량도 안 본다.
내 차트에는 이평선, 거래량이 아예 없다. 오직 일목균형지표만 있다.
지금 주식투자 때문에 힘든가? 지금 선물 옵션 해외선물 투자로 지옥을 경험하고 있는가?
이미 자산을 탕진하고 벼랑끝에 서 있는가?
주식, 파생상품 투자해서 수익을 얻었는데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가?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그대로이고 새로운 부업을 찾고 있는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 잘 몰라서 감으로 하고 있는가?
전문가 리딩방만 찾아 다니고 있는가?
주식, 파생상품 책을 5권 이상 읽었는데 아직 자신만의 기법을 찾지 못했는가?
따기는 따는데 매번 2틱 3틱 따고 잃을때는 10틱 20틱 씩 잃고 있는가?
10만원으로 하루 200만원 벌었다, 30만원으로 1천5백만원 만들었다고 사기치는 스팸문자에 현혹되고 있는가?
아무 댓가 없다.
내 실전 기법을 다음장에서 부터 소개하겠다.
관심이 있다면 돈 들어가는 것 아니니 차트셋팅까지라도 따라해 보길 바란다.